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추천 국내여행지

경남 가볼만한 곳, 함안 입곡군립공원/ 일붕사 동굴법당 힐링투어

by 돌고래여행사 2023. 5. 30.
728x90

오늘은 함안군 산인면에 위치한 입곡저수지와 입곡군립공원을 탐방해보았는데요,

정말 멋진 경치와 자연 속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었던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이번 여행은 울산에서 버스타고 출발하여 넓은 좌석과 친절한 기사님의 서비스로 편안하게 시작하게 되었어요~

기사님은 차분하시고 여행 중에도 저희를 살뜰히 잘 챙겨주셨죠 특히 이동할 때에도 안전운전에 최선을 다해주셨어요

운전 중에도 저희의 편의를 생각해주시고, 이동 도중에 필요한 휴식과 정지지점을 마련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안정하게 저는 이곳 입곡저수지에 도착해서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은빛으로 반짝이는 저수지였고,

이 저수지는 제법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 양 끝을 보이지 않을 만큼 넓게 펼쳐져 있었어요!! 출렁다리를 건너 저수지를 중심으로 한 산책로를 따라 걷는 것은 정말 즐거웠죠 버드 나뭇잎이 수면에 길게 늘어져 있고,

저수지 주변을 꽃과 나무들이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어 마치 한 폭의 그림을 보고 있는 기분이랄까?

 

아무튼! 산책로를 돌아나와 운동장에 들어서면 절벽쪽에는 시원한 인공폭포가 설치되어 있었어요

이 인공폭포는 하절기에 주로 가동되고 있어 더운날씨 여름철에도 더위를 피해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이에요  

저는 폭포를 바라보며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어요~~

입곡저수지와 입곡군립공원은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곳이라서 다양한 생물들도 볼 수 있고 크고 작은

산봉우리들이 저수지를 중심으로 형성된 이곳은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곳으로 특히 기암절벽과 형형색색의

바위들은 전설과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어 더욱 흥미롭고 신비롭기도 하더라고요 

일붕사는 봉황산 자락에 우뚝 솟아있는 사찰로, 신라 성덕왕 시대 혜초 스님에 의해 창건되었죠!

처음에는 성덕사로 불리다가 나중에 일붕사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해요 그러나 화재로 인한 중건 및 소실을 반복하다가 1980년대 후반에는 큰 화재로 완전히 소실되었고 이후 사찰은 산으로부터 내려오는 불의 강한 기운을 막기 위해 기암절벽 안쪽으로 동굴법당을 파서 재건되어 지금은 동양 최대 규모의 동굴법당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어요!!  

사찰까지 가려면 일반적으로 오르막이나 산길을 따라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일붕사는 주차장과 일주문을 지나면 사찰 경내로 바로 접근할 수 있었고 특히 입구에 위치한 종무소 뒷편의 기암절벽은 아름다운 풍경이 반겨주네요

마당 안으로 들어서면 커다란 돌탑과 함께 기암절벽 사이로 흘러내리는 이 인공폭포는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매우 멋졌어요!  동굴법당이 있는 대웅전과 무량수전은 돌탑 뒷쪽에 나란히 자리하고 있었고 무량수전 안쪽의 동굴법당을 들어가 보았는데, 겉으로 보는 것보다는 규모가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동굴 안에 넓은 법당이 있었어요~

 법당 안에는 아미타불을 비롯해 지장보살과 천불이 모셔져 있어 이곳에서 조용히 명상을 즐길 수 있었어요

오늘 함안 의령 힐링투어하면서 가기 힘든 곳들도 이번 여행에서 함께할 수 있어 정말로 기뻤고, 특히 테마 여행에 관심이 많았는데 다양한 테마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았어요  각 장소마다 특별한 매력이 있었고, 풍경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너무나도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푸른산악회와 함께한 이번 여행은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으로 넓은 좌석과 친절한 기사님,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여행 코스 덕분에 매 순간이 특별하고 즐거웠고 먼 거리를 이동하더라도 여행의 피로를 최소화하며, 다양한 테마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너무나 만족스러웠답니다! 앞으로의 여행에서도 돌고래 여행사와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커지네요!!

다양한 테마로 즐길 수 있는 여행의 매력에 푹 빠져서 더 많은 곳을 함께하고 싶은 욕구가 생겼어요

< 전용 차량 탑승지 >

남목경남은행맞은편 06:00 - 현대백화점앞 06:05 - 우체국.
일산해수욕장 06:10 - 등대사거리 - 꽃바위 -
염포동 06:20 - 양정동 - 메가마트.동천 06:30 - 학성공원 06:40-
태화로타리 07:00 - 신복로타리 07:10

< 함안 의령 힐링투어코스 >

06:00 남목 출발
07:00 태화로터리 출발
09:30 무진정 관광
10:00 차량탑승후 이동
10:10 입곡군립공원 무빙보트
11:30 차량 탑승후 이동
11:40 자유중식
12:40 차량탑승후 이동
13:00 함안 박물관
14:00 일붕사 동굴법당
15:00 차량탑승후 이동
15:20 호암 이병철 생가
16:00 차량탑승후 이동
18:00 석식제공
19:30 울산 도착및 해산

* 일정 및 코스는 당일 인솔자의 판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에 양해부탁드립니다.

https://cafe.daum.net/purunsanak/Ow6d/49

 

[돌핀투어] 6월6일(현충일) 함안/의령 힐링투어 일붕사 동굴법당+ 무빙보트

 

cafe.daum.net

728x90

댓글